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관소개

SeoulDigitalFoundation

메타버스 패러다임 시프트, 선도허브

"디지털 전환, 포용, 미래 대혁신으로 서울시를 경쟁력있는
글로벌 NO.1 스마트시티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는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비대면 서비스가 일상 곳곳에 활용되고, 디지털 전환 속도가 곧 도시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시민이 행복해지는 디지털 서울’을 구현하기 위해 2016년 6월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입니다. 지난 6년간 서울시의 디지털 정책 연구와 스마트시티 관련 기업 발굴·육성, 디지털 시민 역량 교육 등을 담당해왔습니다.

서울시의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지능형 대민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의 연구를 수행하고, 비대면 시대에 관련 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기업 지원 사업을 운영해 왔습니다.

나아가 모두가 디지털 환경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장노년층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디지털 교육과,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미래 산업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콘텐츠 활용성을 증대하고, 서울시를 경쟁력 있는 글로벌 NO.1 스마트시티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서울시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힘찬 도전의 발걸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

강 요 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