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디지털재단

공지사항

home 알림마당 공지사항

제목 [2018-042] 디지털 도시혁신 커뮤니티 지원 사업 모집 공고


디지털 도시혁신 커뮤니티 지원 사업 모집 공고 


 


 시민 참여를 통한 디지털 도시문제 해결 문화 확산 및 스마트 시티형 사업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도시혁신 커뮤니티 지원 사업을 공고합니다. 본 사업은 도시문제 분석·해결, 스마트시티 사업 아이템 도출, 시민 체감형 공공 서비스·솔루션 도출 등을 목적으로 하는 시민 참여형 커뮤니티를 지원합니다. 디지털 도시혁신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여러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모집개요


 가. 사업명 : 디지털 도시혁신 커뮤니티 지원 사업


 나. 참여방식 : 일반 공모를 통한 경쟁 방식


 다. 수행기간 : 2018. 7월(협약체결일) ~ 2018. 11. 20 


   ※ 모든 활동 과정 및 내용에 시민 참여(10명 이상), 디지털 기술 활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


 


2. 모집요건


 가. 지원대상


   - (사업형) 서울 소재 기업, 단체, 대학 등 법인(영리법인, 비영리법인 모두 포함)


   - (커뮤니티형) 서울 지역, 만 19세 이상 성인이 포함된 5인 이상 커뮤니티


 나. 지원금 규모


   - (사업형) 과제 당 1천만원 이하


   - (커뮤니티형) 과제 당 4백만원 이하


       ※ 지원금은 과제 내용·규모에 따라 신청금액 범위 내에서 조정될 수 있음


   - 지원금 항목 : 전문가 활용비, 회의비, 도서인쇄비, 재료비, 임차료 등


   - 예상 결과물


     · (사업형) 시제품, 어플리케이션, 실험을 거친 구체적 솔루션 및 서비스 등


     · (커뮤니티형) 시제품, 어플리케이션, 구체적 문제 분석 및 해결 아이디어 등


          ※ 최종 결과물의 내용은 완료보고서로 제출하고, 최종평가 발표회에서 발표


   - 선정절차 및 추진일정


     · 과제신청서 접수(7월 중순) → 과제선정평가(7월 중순) → 협약체결 과제수행(7월~11월) → 과제평가 완료보고서 제출(11월~12월)


 


 3. 주요일정


  - 과제공모·접수 : 7.4. ~ 7.18.


  - 심사 및 지원 과제 선정 : 7.20.


  - 과제 수행 : 7월(협약체결일) ~ 11.20.


  - 과제수행 결과 중간발표 : 9월


  - 과제수행 결과 최종발표 : 12월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신청된 모든 팀은 중간발표와 최종발표에 반드시 참가해야 함


 


4. 접수방법


 - 접수방법 : 첨부된 압축파일 중 [붙임]의 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접수 (kimjin99@sdf.seoul.kr)


 - 문의처 : 서울디지털재단 디지털교육팀 ☎ 02)570-4656


   · 이메일 접수 후 회신이 없을 경우 접수 확인 요망


 


 


2018. 7. 4.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