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디지털재단

언론보도

home 알림마당 언론보도

제목 [한겨레] 신비한 드론의 세계가 펼쳐진다

  • Attach
  • View
    580
  • Date
    2018-04-24

신비한 드론의 세계가 펼쳐진다

 

http://www.hani.co.kr/arti/sports/sports_general/841691.html

 

‘드론 레이싱’ ‘나도 드론 레이서’ ‘드론 DIY’ 등
2018 드론페스티벌 28일 광나루 한강공원서 개최


신비한 드론의 세계를 좀 더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는 없을까.

 

초보자부터 프로 선수까지 참여해 다양한 드론의 세계가 펼쳐지는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28일 서울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열린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 △초·중학생 대상 ‘한강컵 나도 드론레이서’ △초등학생 대상 ‘드론 디아이와이(DIY)’ △영상과학기술 체험 △일자리 체험 △드론 에어쇼 등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상금과 기념품도 나눠준다.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는 시속 150㎞를 넘나드는 스피드로 에어 모토 스포츠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경기다. 32명의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린다. 모든 경기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나도 드론레이서’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로 완구 드론을 가지고 있으면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드론 디아이와이(DIY)’는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드론을 나눠준 뒤 조립이 끝나는 순서대로 조종 체험을 하고 이전 체험자를 기다리는 동안 드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습 운행도 할 수 있다. 역시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300명을 신청받는다.
영상과학기술 체험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MR), 드론라이브, 조종 및 촬영 등을 체험하는 행사이고, 일자리체험은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와 함께하는 카메라감독 일자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디지털재단 이치형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는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가 신청은 '한강 드론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www.handrone.kr)에 나와 있다. 

 

 

김동훈 기자 / 2018-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