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디지털재단

언론보도

home 알림마당 언론보도

제목 [보안뉴스] 서울광장에서 국내외 '드론' 최강자 가리는 레이싱 펼쳐진다

  • Attach
  • View
    18
  • Date
    2017-11-13

[보안뉴스] 서울광장에서 국내외 '드론' 최강자 가리는 레이싱 펼쳐진다 


 


서울시, '2017 드론 인 서울' 개최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7972&kind=2


 

서울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성장 중인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7 드론 인 서울’이 10일부터 11일 양일간 서울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7 드론 인 서울’은 드론에 대한 저변 확대와 드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처음 개최되며, 드론레이싱대회·드론컨퍼런스·드론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된다.

‘드론레이싱대회’는 코스 적응 및 조 편성을 위한 예선전을 시작으로 16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드론컨퍼런스’는 드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강왕구 항공우주연구원 단장과 이효구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회장, 양진차이 중국 무인기협회 회장, 쿠마다 다카유키 일본 무인기산업진흥협의회 사무총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사회 환경 및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및 사례(1세션)와 한중일 드론 활용 스마트시티 구축 및 드론 일자리(2세션)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하는 네트워킹 교류회로 개최된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참가하는 ‘드론전시회’는 무인항공 교육에 대한 상담 창구가 운영되며, 농업용·군사용·상업용 드론과 취미용 소형 드론 등 총 20종의 다양한 용도의 드론이 전시된다.

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드론 착륙 게임, 드론 장애물 통과, 드론 인형뽑기, 드론 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는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드론 산업의 일자리 창출·스마트시티 구축 등 드론 산업의 미래를 고민하고 모색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2017 드론 인 서울’ 공식 홈페이지(www.dronesinseou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 / 2017-11-10